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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인바디 측정까지!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안내합니다. 유용한 정보, 놓치지 마세요!
살미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 | 살미면행정복지센터 |
주민센터 우편번호 | 27493 |
주민센터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살미면 세성양지말길 41 |
업무 시간 | 09시부터 18시까지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살미면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43-850-2310로 전화하기 |
살미면행정복지센터 FAQ
질문 1.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나 본인만 가능합니다.
질문 2.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살미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수수료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각 1,000원입니다.
질문 3. 살미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살미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 프린트와 팩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1인 1일 10매 정도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어렵습니다.
살미면행정복지센터 주소
27493 충청북도 충주시 살미면 세성양지말길 41043-850-2310
살미면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리뷰 1: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 갔더니,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시설도 깔끔하고, 필요한 정보도 자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4.9 / 5리뷰 2: 정말 편리한 장소입니다! 프린트와 팩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했어요. 직원분들이 안내가 친절해서 모든게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4.8 / 5리뷰 3: 인바디 측정기도 있어서 건강도 체크할 수 있었네요. 운영시간 동안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4.85 / 5리뷰 4: 여권 신청 안내가 친절히 되어 있어서 구청으로 가기 전에 여권 신청이 가능한지 물어보니 바로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4.92 / 5리뷰 5: 청결한 환경과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기분 좋게 방문했습니다. 이런 행정 복지센터로 주민들이 더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 신고는 세대주가 직접 하거나,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또는 직계 혈족이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신고 시 필요한 서류로는 신고인의 신분증이 있으며, 만약 위임에 의해 신고하는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도 필요합니다.
전입자 본인이 기존 세대에서 전입할 경우에는 신고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고서 상에 세대주의 날인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 본인만 가능하며 인증서가 필수적입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정부24에 접속하여 필요한 절차를 확인해야 합니다.
전입신고를 위한 필수 서류는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입신고 과정이 간단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필요한 서류가 빠진 상태로 방문하면 다시 돌아가야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전입신고가 완료되면 주민등록증이나 관련 서류를 확인하여 변경 사항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점검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 발급은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이곳의 설치 장소는 1층 로비이며, 운영시간은 평일에 한하여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따라서 이 시간 내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산, 즉 부동산의 소유권, 담보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필요에 따라 법인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법인 등기부 등본이나 법인 인감 증명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발급할 수 있는 서류의 종류에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이 있으며, 각 서류마다 수수료가 동일합니다.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도 관련 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살미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살미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린트 이용 시 제한이 있어, 1인당 1일 최대 10매까지만 출력이 가능하므로 대량의 문서를 출력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 계획이 필요합니다. 행정복지센터의 무료 프린트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문서들을 손쉽게 출력할 수 있지만, 대량 출력 시에는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트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필요한 문서를 USB 메모리에 저장하여 센터의 컴퓨터에 연결한 후 출력을 요청하면 됩니다. 팩스 이용 역시 간단한 절차로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본인의 신분증 등을 준비해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취급하지 않으므로 구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주민센터나 동사무소에서 여권을 신청할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여야 합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구청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보통 신분증, 여권용 사진, 신청서 등이 포함됩니다.
여권 신청의 프로세스를 간단히 알아보면, 먼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한 후 구청에 가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 작성 후에는 발급 수수료를 납부하고, 대기 후 여권을 수령하는 구조로 진행됩니다. 필요 시 특정 시점에 재발급이 필요할 경우에도 해당 절차에 맞추어 진행해야 하므로,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여권 신청 안내 페이지](https://qoogle.tistory.com/5025)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살미면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동안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측정기기는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09:00부터 18:00까지이므로 이 시간 내에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인바디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 개인의 신체 성분 분석을 도와주는 장비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여 맞춤형 건강 관리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인바디 측정 서비스는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인바디 측정 후에는 측정 결과를 토대로 생활습관을 개선하거나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 관리를 위한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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