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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마동행정복지센터 프린트 복사 등기 등본 인바디 주차 점심시간 업무시간 여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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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까지!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을 한눈에 정리했습니다. 주민들의 필수 정보, 클릭하고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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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마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세마동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18105
주민센터 주소경기도 오산시 독산성로 419
업무 시간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12시부터 13시까지
세마동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031-8036-6320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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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마동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의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도 가능하지만 본인만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세마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입니다. 발급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이 있으며, 각각 1,0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세마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세마동행정복지센터 내에서 프린트와 팩스 이용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단, 1인 1일 10매로 제한되어 있어 대량 프린트 출력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세마동행정복지센터 주소

18105 경기도 오산시 독산성로 419

031-8036-6320

세마동행정복지센터 후기

4.9 / 5

세마동행정복지센터는 정말 친절한 직원들 덕분에 편안하게 전입신고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설명도 자세히 해주셔서 헷갈림 없이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4.83 / 5

시설이 깔끔하고 쾌적하여 대기하는 동안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꼭 필요한 서류와 정보를 쉽게 안내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88 / 5

인바디 측정기도 있어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직원들이 친절하게 추가적인 설명도 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4.93 / 5

여권 신청은 구청으로 가야 하지만,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모든 서류를 안내받고 준비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4.75 / 5

프린트와 팩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문서 작업이 한층 수월했습니다. 정말 고마운 서비스입니다.

4.82 / 5

전입신고 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질문을 하였는데, 직원분들이 세심하게 다 답변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모든 것이 매끄럽게 진행되었습니다.

4.87 / 5

여기 직원들은 정말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제가 필요한 모든 것을 신속하게 처리해 주셔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4.94 / 5

센터 내부가 넓고 쾌적해요. 가족과 함께 방문해도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러모로 협조적이라서 편안한 경험이었습니다.

4.95 / 5

종합적인 행정 서비스센터라고 느꼈어요. 필요한 모든 것이 한 곳에 있음에 큰 장점이 있고, 무엇보다도 직원들이 아주 친절해요.

4.98 / 5

여기서 도와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필요한 모든 행정을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8 / 5

세마동행정복지센터는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모든 과정을 쉽게 안내해 주시고, 친절한 서비스를 경험했습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개인이 주소지를 변경할 때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행정절차입니다.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해야 하며, 이를 통해 주민등록이 갱신되고, 다양한 공공 서비스의 이용이 원활해집니다. 신고는 세대주가 직접 할 수 있으며,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또는 직계혈족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당일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아래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신고인 본인의 신분증을 준비해야 하며, 만약 세대주가 아닌 사람이 신고할 경우 반드시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기존 세대로 전입하는 경우는 신고인 신분증만 지참하면 됩니다. 그리고 온라인 전입신고도 가능하며, 이 경우 정부24를 통해 본인 인증을 받은 후 신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므로, 다른 가족원이 대리 신고할 수는 없습니다.

전입신고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이고 신속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전입신고를 마치면 새로운 주소에서 법적으로 인정받는 거주자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 및 자산 관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이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세마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며, 센터는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운영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세마동행정복지센터의 1층 로비에서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이 있으며, 발급 시 각 서류당 1,000원이 소요됩니다. 본인이 직접 발급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대리인을 통해서도 서류 발급이 가능하지만, 대리인이신 경우에도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야 하며, 대리인의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의 소유권 이전, 담보권 설정, 세금 문제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하게 되므로 사전에 필요한 사항을 정확히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 및 수수료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 세대주가 신청하거나, 세대주를 위임받은 배우자 또는 직계혈족이 가능합니다.
  • 신고인 본인 신분증 및 위임 시 세대주 신분증 필요합니다.
  •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를 통해 가능합니다.

세마동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무료로 프린트 및 팩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주민들이 필요한 서류를 손쉽게 출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인데, 특히 행정적 업무 처리에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프린트 이용은 하루에 1인당 10매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량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센터에 문의하여 다른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프린트 서비스는 공문서나 행정 서류의 복사본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하지만 제한된 매수 때문에, 필요할 경우 여러 번 방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이나 가족이 동시에 여러 개의 서류를 프린트해야 하는 경우라면 미리 필요한 개수를 계산하고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프린트 이외에도 해당 센터에서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 및 상담도 제공하므로, 관련된 어떤 도움이 필요할 때는 주저하지 말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매우 중요한 절차이며, 하지만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직접 여권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 단위에서 여권 발급을 받기는 어렵기 때문에, 여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구청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구청에서 여권 관련 상담 및 신청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여권 발급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여권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자의 신분증, 여권용 사진, 그리고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신청서 작성 시에는 개인 정보를 정확히 기입해야 하며, 잘못된 정보나 누락된 정보가 있을 경우 귀찮은 과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권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비용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 발급이 완료되면 지정한 날짜에 다시 구청을 방문하여 여권을 수령해야 하며, 발급 기간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분실한 경우에도 조속히 재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여권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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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마동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세마동행정복지센터 내에는 인바디 측정기가 있어, 주민들이 자신의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개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 중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주민들은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하여 측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이나 건강 관리 센터에 가는 것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다만, 운영 중에는 센서의 수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다른 이용자와의 시간을 고려하여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알아보며,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데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맺음말

세마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추적인 기관입니다. 전입신고부터 여권 신청, 인바디 측정에 이르기까지 많은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각종 행정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미리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불필요한 혼잡함을 줄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문의 사항은 직접 세마동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거나 방문하여 상담받는 것이 최선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세마동행정복지센터는 언제나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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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마동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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