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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인바디 측정까지! 시간과 비용 절약하는 꿀팁을 놓치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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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법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이름호법면행정복지센터
주민센터 우편번호17394
주민센터 주소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이섭대천로527번길 27
업무 시간09시부터 18시까지
점심 시간12시부터 13시까지
호법면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031-632-9001로 전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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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법면행정복지센터 FAQ

전입신고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호법면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평일 09:00~18:00에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각 종류당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가요?

네, 인바디 측정기는 운영 시간(09:00~18:00) 중에 모든 주민께서 이용 가능합니다.

호법면행정복지센터 주소

17394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이섭대천로527번길 27

031-632-9001

호법면행정복지센터 후기

5 / 5

리뷰 1: 호법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혼란 없이 전입신고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4.9 / 5

리뷰 2: 센터 내부가 깔끔하게 청소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들이 매우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4.95 / 5

리뷰 3: 각종 민원 처리 절차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한 경험이었습니다.!

4.93 / 5

리뷰 4: 직원들이 친절하고 전문적으로 응대해 주셔서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4.85 / 5

리뷰 5: 서비스가 정말 만족스러웠고,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4.88 / 5

리뷰 6: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4.94 / 5

리뷰 7: 인바디 측정기 이용 시에도 직원들이 편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주셔서 편안하게 이용했습니다.

4.92 / 5

리뷰 8: 센터의 시설이 정돈되어 있어 매우 기분 좋게 방문했습니다. 다시 가고 싶네요!

4.90 / 5

리뷰 9: 방문할 때마다 항상 친절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맞이해 주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4.96 / 5

리뷰 10: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4.80 / 5

리뷰 11: 항상 이렇게 친절했으면 좋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전입신고는 주민등록상 세대를 이전할 때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 신고를 하지 않으면 여러 행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따라서 주의 깊게 진행해야 합니다. 전입신고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세대주 또는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배우자 및 직계혈족이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시에는 신고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위임을 받았다면 세대주의 신분증 및 도장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전입을 진행하는 본인이 기존 세대로부터 전입할 경우, 신고인 신분증을 가져가야 하며 신고서에는 세대주가 날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주민등록 정보를 정확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향후 필요한 행정 서비스 이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도 가능하며,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전입신고는 본인만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사전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를 위한 필수 서류는 각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기부 등본은 어디서 발급 할 수 있나요?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 시 필수적인 서류로, 해당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문서입니다.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는 해당 센터의 1층 로비입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 시 필요한 서류와 수수료는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으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각각 발급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는 각 1,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등기부 등본 발급은 간단한 절차로 진행할 수 있으나,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방문 전 미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호법면행정복지센터 위치: 호법면 중심부에 위치하며 접근성이 좋습니다.
  • 운영 시간: 매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 필요 서류 미리 확인: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피하기 위해 사전에 서류를 준비하세요.

호법면행정복지센터 내 프린트 가능한가요?

호법면행정복지센터 내에서는 프린트 및 팩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필요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무지원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프린트와 팩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사용에 있어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개인당 하루 최대 10매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량으로 프린트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미리 다른 방법을 고려하셔야 할 것입니다.

프린트 서비스는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가치 있는 서비스로, 필요 시 언제든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며, 업무 시간 내 언제든지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시간대에는 다른 주민들과의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여유를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여권 신청 가능한가요?

여권 신청은 일반적으로 주민센터, 즉 동사무소 단위에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직접 여권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대신, 여권 신청은 지역 구청에서 진행해야 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안내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하며, 필요한 목록을 사전에 확인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여권 신청 및 발급과 관련된 사항은 구청의 민원실에서도 지원받을 수 있으니, 꼭 해당 구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에 대한 정보가 더욱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 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신청 바로가기 👈 클릭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세요.

호법면행정복지센터 인바디 측정 가능한가요?

건강 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는 제때에 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호법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인바디 측정기를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이 쉽게 자신의 체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데 유용하며, 운영 시간 중에는 모든 주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니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됩니다.

인바디 측정기는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 배치되어 있으며, 주민들이 필요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체중, 체지방률 등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해보시고, 필요 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에 맞는 건강 관리 방법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입신고의 중요성

전입신고는 단순한 행정 절차가 아니라, 개인의 주소지를 공식적으로 변경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제대로 신고하지 않으면 주민등록상의 정보가 불일치하게 되어 향후 여러 행정 서비스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보험이나 복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정확한 주소지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를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전입신고를 통해 지역 사회에 정착하는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보다 나은 삶의 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기간 안에 신고를 정확히 함으로써 공적 기록을 바로잡고 행정 편의성을 제공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전입신고는 머무르는 지역에서의 생활을 원활하게 해주는 첫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절차의 최신 동향

최근 전입신고 절차는 점점 더 온라인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정부24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신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온라인 시스템은 행정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방문 방식 대신 이러한 디지털 방식으로 신고를 선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어 전입신고 역시 기술 발전에 발맞춰 혁신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여지며, 행정 기관들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는 행정 전반에 걸쳐 주민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관련 서비스와 지원 정보

호법면행정복지센터는 전입신고 외에도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민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건강 검진 등 여러 가지를 통해 지역 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주민센터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주민들에게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민들은 이러한 서비스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향후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며 각 행정복지센터의 발전 또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마무리: 호법면행정복지센터와 함께

호법면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입신고, 등기부 등본 발급, 여권 신청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민들의 삶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참여와 의견이 더욱 나은 서비스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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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법면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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